•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졸업
●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
● 영광백수중학교 외 4개교 교사
● 남평중학교 외 3개교 교감
●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장학사
● 전라남도교육청 평생교육체육과 장학사
● 고금중학교 교장
● 전라남도교육청 체육복지과 과장
●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 교육장
● (현) 전남미용고등학교 교장

 

교직은 성직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교직에 몸담은 지 어언 38년, 영광백수중학교 교사를 시작으로 낙도, 벽지 등 농어촌 학교 교육현장에서 26년, 교육전문직으로 12년간 재직했습니다. 이제 퇴직을 눈앞에 둔 시점에서 초심처럼 한 점 부끄러움 없이 교직 생활을 해왔는 지 되돌아보게 됩니다.

 


먼저 저보다 훌륭한 분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분에 넘치는 교육상이라는 큰상을 수상하고 보니 기쁨보다는 부끄러움이 더 앞섭니다. 더 많은 열정을 쏟지못하고 더 최선을 다하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와 미안함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제가 그동안 큰 대과없이 교직생활을 마무리 하게 된 것은 과욕과 판단미숙등에서 온 많은 시행착오에도 불구하고 바르게 성장해준 제자들과 저를 이끌어 주시고 도와주신 선후배 동료 여러분들의 덕분이라 생각하며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특히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에게 분에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 주시고 중책들을 잘마무리하게 이끌어주신 장만채 교육감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내조해 준 아내와 가족들에게도 그동안 마음에만 담아 두었던 미안하고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비록 몸은 떠나더라도 전남교육을 위해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함께하는 것이
수상에 대한 보답이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응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부모 교육 참여 기회 확대로 학부모 교육 파트너십 구축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와 연수를 실시하여 학부모 교육 참여 방법을 안내하는 등 학부모들의 학교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학부모 교육 파트너십을 구축하였습니다.

 

*학생 건강관리 능력 함양과 학교 체육활동 활성화에 기여
학생 자기 건강관리 능력 함양 중점 과제 추진, 토요스포츠 강사 지원 확대, 학생 건강 체력 평가 실시,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 강화 등을 통하여 학생 건강관리 능력 함양과 학교 체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하였습니다.

 

*학교문화 개선과 학생 안전교육에 기여
자치단체와의 유대를 강화하여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무지개학교교육지구를 운영하 50억 원의 대응투자를 받아 학생안전체험센터를 유치하는 등 학교 문화 개선과 학생 안전교육에 기여하였습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관수 전남미용고등학교 교장, 제36회 전남교육상 수상소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