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의회 김옥수 의원이 창립 4주년을 맞아 한국언론미디어그룹(회장 한성영)이 주관한 대한민국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주지역 유일하게 기초의원 부문 의정활동 최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대상.jpg

이날 5.18 기념문화회관에서 열린 한국언론미디어 그룹 창립 4주년 기념식에서 건전하고 밝은 대한민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을 초청해 상패를 수여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07년 부터 13년 동안 군공항 소음피해 서구지역 주민 37,000명과 함께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시작해 1, 2차에 걸친 재판 끝에 모두 승소해 주민들에게 지급되도록 도왔고, 군 공항 이전과 마륵동 탄약고 이설 및 영세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신세계 백화점 복합 쇼핑몰 입점 저지와 화정 2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 주민소송에서 승소에 기여했으며 지역 초등학교 입학생과 졸업생 전원에게 21년째 장학금 전달 행사를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김 옥수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작년에는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과 대한민국 신지식인상을 주셨고 이번에는 의정대상을 주시니 책임감에 어깨가 더 무거워지기도 하지만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들만 바라보며 고통 받는 약자 편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전체댓글 0

  • 444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옥수 광주광역시 서구의원, 2020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