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제주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강경숙)이 12월 28일부터 29일까지 예비 중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이해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례나눔.jpg

남원중학교 정혜심 교무부장의 ‘중학교 교육과정과 자유학년제의 이해’ 강의를 통해 예비 중학생(초6학년)들이 중학교에서 3년간 배우게 되는 교육과정과 과정중심평가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 했다. 또한, 2021학년도에 전면 시행되는 ‘제주형 자유학년제’를 통한 배움중심의 수업에 대비해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자녀의 진로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됐다.

 

이어서 서귀포여자중학교 문미영 교무부장의 ‘자유학년제의 실제 운영 사례’에 대한 강의에서는 중학교 1학년 동안 운영되는 자유학년제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어떻게 운영되는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서귀포시 관내 모든 예비 중학교 학부모들이 들을 수 있도록 유튜브에 동영상을 공유해 비대면으로 운영했고,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교육활동에 대해 미리 파악해 자녀들의 중학교 적응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203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비중학생 학부모 대상,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이해 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