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연합신문=김현구 기자] 

1.jpg

감성을 자극하는 푸드, 예술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음식 공간이 서울 서초구 법원1길 7에 탄생했다. 
 
일식 대서양(대표 유영빈)은 문화예술과 일식의 어울림으로 매장 전체 동선을 미술 전시 공간으로 제공하는 갤러리형 푸드 체험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 치의 여유 없이 숨가쁘게 돌아가는 도시, 조밀한 시스템 속에서 바쁘게 사는 법조타운 사람들의 삶의 여정을 바라보던 중,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식사와 요리를 즐기면서 간편하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이 '일식 대서양'의 음식점 공간에 예술문화 갤러리를 접목하게 된 이유라고 유 대표는 설명하고 있다. 
 
'일식 대서양'은 미술갤러리의 결합으로 맛있는 일식요리를 즐기는 고객과 시민들에게 예술문화의 충족감을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고 있다. 
 
서둘러 이용하는 단순한 음식점에서 벗어나 문화적 체험과 결합해 일식요리와 함께 여유 있게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일식 대서양'이 추구하는 음식점으로서의 공간은 단순한 미각을 즐기는 곳을 넘어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줄 수 있는 곳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한다. 
 
주기적으로 변화를 주어 미술이나 예술작가의 발굴 전시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일식 대서양‘ 갤러리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유영빈 대표는 화가나 예술작가가 대관비용 문제와 전시 공간이 없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에는 무료 대관을 진행하며 문화예술활동의 새로운 갤러리 형태로 이용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2.jpg

전체댓글 0

  • 522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감성을 자극하는 푸드, 예술체험공간 ‘일식 대서양’ 갤러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