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교육연합신문=안덕근 기자】

[크기변환]에듀테크 -사진.jpg


'2023 에듀테크(EdTech) 코리아 페어'가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코엑스 A홀에서 열린다. 

 

에듀테크(EdTech)란 교육(Education)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빅데이터, 3D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교육을 의미한다. 정식 행사 명칭은 2023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Edtech Korea Fair 2023)이다. 

 

국내에서 열리는 에듀테크 박람회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등에서 주관하고,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전자신문, EBS 등이 후원한다. 

 

지금까지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의 역사를 돌아보면 18년간 총 52개국 367,000명의 참관객이 참여했고 1,620개의 브랜드가 참가했다. 

 

첫날 개막식을 시작으로 부대행사인 '아레나(ARENA)'를 열고 참가기업의 신제품 발표회, 연사의 강연, 에듀테크 VC 투자(IR) 설명회, 수능 입시전략 설명회 등이 이어진다. 또, 세계 석학들의 최신 교육 트렌트를 들어보는 온라인 '에듀테크 코리아 포럼'도 동시에 개최돼 약 5개 트랙에서 20개 세션을 통해 2만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참가 기업의 신제품 발표회와 에듀테크 VC 투자 설명회, 코딩, 드론, 메이커 체험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스쿨 기자재 전시대에서는 디지털 교과서, 전자출판, 제작도구, 전자출결, 시큐리티, LMG 등이 출시될 예정이다. 

 

창의융합 교구 부스에서는 SW, 코팅, 로봇, Maker, 기능성 게임, 제작도구, 외국어와 유학 코너에서는 영어교육 에듀테크 솔루션, 외국어 교구, 유학 어학연수 기관 등, HRD와 평생교육관에서는 원격 대학, 실업자 교육, 직업훈련, 자격증, 에듀테크와 관련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매년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참가하고 있는 ‘창의와 교육’ 김수인 대표는 금년에는 한국창의학회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체험전을 주제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김수인 대표는 1365자원 봉사 센터를 통해 신청 모집한 학생들에게 자원봉사 활동과 소중한 경험의 기회를 주기 위해서 참가하고 있다. 

 

'창의와 교육' 김수인 대표는 "학생들과 교사들이 평상시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여러 교육제품과 콘텐츠들을 비교 체험하여 학교에 적용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어 우리나라 교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새로운 교육 생태계 성장을 지원하는 산업 육성+지식 공유+체험 공감이 융합된 전시회여서 더욱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 사전등록 하면, 무료로 더욱 편하게 관람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220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에듀테크(EdTech) 코리아 페어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