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6(월)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KakaoTalk_20231101_150714639.jpg
창원고등학교 정호영 교장 위스콘신주립대 한국 사무소 김미혜 대표 업무 협약식

경남 창원고등학교와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시스템 간의 협약식이 11월 1일에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은 창원고등학교의 글로벌 인재 양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학교법인 창원학원으로부터 설립 인가를 받은 창원고등학교는 창원지역 최초의 연합 인문계 고등학교로 손꼽히며 영남권의 명문 사립고등학교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창원고등학교는 애국 민주시민으로서 선진조국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학생들이 인성, 지성, 감성, 창의성을 갖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미래사회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핵심 역량을 키우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와 같은 목표에 부합하도록 창원고등학교는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시스템과 협약을 체결했다.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는 세계적으로 명성 높은 대학으로, 노벨상 수상자 26명을 배출한 명문 대학 중 하나다. 이 협약은 13개의 4년제 캠퍼스로 구성된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시스템과의 협약으로, 학생들이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로 학교장 추천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창원고등학교 정호영 교장은 이 협약을 통해 우수한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미래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총괄 시스템 바이스프레지던트 요하네스 브리츠 박사 역시 창원고와의 국제교류를 환영하며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국제교류와 학문적 기회를 제공하며 창원고등학교의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로 나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KakaoTalk_20231101_150540306.jpg

전체댓글 0

  • 443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 창원고, 美 위스콘신주립대학교와 업무협약 결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