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우현호 기자] 

1.jpg

 

국민생활실험실(단장 강성일)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DID기술융합공작소(총괄 책임 이재기)는 지난 11월 24일(금) 양 기관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공동 연구개발 과제 발굴 및 상호 협력 사업 추진과 동시에 협력 증진을 위한 정보교류를 목표로 수요자 발굴, 장비 교육 및 시설지원, 마케팅 및 홍보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 DID기술융합공작소는 3D 프린터 등 최첨단 시설을 통한 완성도 높은 시제품 제작 지원, 홍보 영상 제작을 통한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DID기술융합공작소 지원사업 관련해서는 홈페이지(http://didmakerspace.kr/)를 참조하면 된다. 

 

국민생활실험실은 창업자 및 기업에 대해 기술이전 및 기술가치평가 사업, 창업자 및 제품 개발 기업에 대해 소비자 시장검증 플랫폼 등을 지원하고 있다. 국민생활 실험실 지원 분야 관련해서는 홈페이지(www.nlifelab.org)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 간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플랫폼을 필요로 하는 기업에 대해 혜택 및 서비스에 대한 홍보,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기술 사업화 및 소비자 시장검증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국민생활실험실 강성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 사업화 교육과 관련된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으로 더욱 다채로운 교육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DID기술융합공작소 이재기 총괄책임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생발전을 이루어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

  • 387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민생활실험실, DID기술융합공작소와 상호협력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