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걸우)은 12일 ‘2009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학교 선정 및 시상 계획’을 발표하고 관내 학교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였다.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학교 선정?시상 계획’은 각급학교에서 실시되고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방식에 대해 다시 한 번 살펴보고 수요자가 요구하는 특색 있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여 학생들의 선택권과 참여율을 높이고, 또한 지자체 및 지역사회와의 연계 협력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공교육을 더욱 내실화함으로써 사육비를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각급학교에서는 오는 11월 17일까지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 사례를 지역교육청으로 제출하여 1차 심사 후, 시교육청에서 최종 심사 및 현장 실사를 통해 25개 내외의 우수학교를 선정하여 12월에 교육감 표창과 함께 격려금이 지급되며, 우수학교 사례는 책자로 엮어 타학교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자료로 보급하게 된다.


시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 심후섭 과장은 “이번에 실시되는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학교 선정?시상’을 통하여, 방과후학교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참여율을 높여 사교육비를 크게 경감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구] 방과후학교 운영 우수학교 시상계획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