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4일 인천광역시부교육감에 변광화(56세) 교육과학기술부 이사관이 임명됐다.

 

변 부교육감은 전북 전주 출신으로 전주영생고와 한성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교육학과 석사학위와 경희대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79년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하여 1987년 문교부(현 교육과학기술부) 사회국제교육국 근무를 시작으로 행정관리담당관실과 총무과 서기관을 거쳐, 국재교육진흥원 유학연수부장, 재외동포교육과장, 전남대 행정관리 단장, 해양수산인력개발원장, 농림수산식품부 수산인력원장을 역임하고, 2009년 교육과학기술부 감사관으로 발령받아 재직해 왔다.

 

신임 변광화 부교육감은 취임사에서 “세계 일류도시로 도약하는 인천시의 교육발전을 위해 봉사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하며, ‘슬기롭고 따뜻한 글로벌 인재 육성’이라는 인천교육지표가 잘 구현되도록 구성원들과 힘을 모으고, 현 정부의 교육정책에 발맞추어 공교육의 내실화를 통한 사교육 절감과 교육복지 구현을 위해서도 힘을 기울이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최근 교육계의 여러 가지 비위 사건으로 인해 변화가 절실한 때이며, 교육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공직자들이 스스로 공직윤리를 확립하여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변광화 인천광역시 부교육감 부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