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청량중학교(교장 문길모)는 24일부터 3층 사이버학습실에서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logy)를 활용한 교수-학습방법 개선 및 학력향상을 위하여 인천광역시교육청 후원으로 ‘2009 교육정보화 핵심역량강화 연수과정’을 개설했다.

 

이는 자칫 밋밋하고 지루해질 수 있는 교실 수업에 ICT 및 다양한 학습 콘텐츠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습내용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기 위한 연수이다.

 

이를 위해 교수-학습모형의 이해와 더불어 교수-학습자료 개발을 위한 저작도구(프리젠테이션, 무비메이커, 캠타시아 등)를 활용하여 체계적이며 짜임새 있는 교수-학습을 목적으로 ‘ICT활용 창의적 수업설계’ 연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연수프로그램은 전문적인 핵심역량 강화 강사요원을 활용하여, 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한 시간씩 11월 말까지 총 30시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연수에 참여한 양경희 교사는 “평상시 인터넷에서 훌륭한 학습 콘텐츠들을 접할 때마다 수업시간에 활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하면서도 방법을 몰라 망설였었는데 이번 연수로 흥미롭고 재미있는 수업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연수를 담당한 이대현 교사는 “그동안 학교마다 ICT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교실환경이 구축되었으며, 교과별로 우수한 학습 콘텐츠가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으므로 앞으로는 이를 적극적으로 교수-학습활동에 적용할 수 있도록 ‘ICT를 활용한 수업설계’에 대한 연수가 더욱 필요하다.” 고 말했다.본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ICT를 활용한 재미있는 수업 만들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