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8(일)
 
[교육연합신문=황오규 기자] 

사본 -전경.jpg


하얼빈은 중국 헤이룽장성의 성도이자 부성급시에 해당하는 대도시이며, 1909년 안중근 의사 하얼빈 의거가 있던 역사적인 곳이며 그 외에 관광지로 하얼빈 성소피아 및 독특한 디자인의 하얼빈대극장과 맥주박물관 등이 있다. 
 
하얼빈조1중학교(哈尔滨朝一中学)는 눈과 얼음의 도시로 널리 알려진 하얼빈시에 소재한 공립학교로 1947년 설립한 이래 80년 역사를 자랑하는 학교이며, 1978년 '하얼빈시 중점중학교', 2004년 '흑룡강성 시범성 보통 중고등학교'로 선정되는 등 중국 내에서 명문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크기변환]하얼빈시내.png

'인본주의(人本主義)'를 학교 운영 이념으로 삼아, 우수한 교원들의 전문성을 통해 학생 개인의 자질과 역량을 전면적으로 발굴하고 양성하며, 국가와 인류의 미래에 공헌할 수 있는 탁월한 인재를 배출해 왔다. 특히 하얼빈조1중학교는 영재교육과정, 진학예비교육과정, 잠재능력개발교육과정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의 역량에 부합하는 과정을 이수토록 하여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완벽한 기숙사 2인 1실의 시설과 CCTV 시스템, 100명의 사범대 출신 선생님과 중국어를 처음 접하거나 기초 단계를 필요로 하는 학생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중국어 회화, 정독, 듣기, 쓰기 등 중국어 기초와 기본을 집중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스스로 일기장을 써서 학업에 대한 열정과 목표를 세우며 자신의 일상을 매일 기록해서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이 우수하다. 

1.jpg

효율적인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학업능률을 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노력에 힘입어 매년 명문 북경대학교와 칭화대학교의 합격자 명단에도 다수 이름을 올리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특히 2년간 코로나19 시국에도 하얼빈조1중학교 한국유학부에서는 경기도 양주 기숙학원에서 중국을 가지 못해 대안으로 중국의 사범대 출신의 실력 있는 중국어 선생님들과 중국어 화상 수업을 통해 북경대학교 경제학과 1명, 인민대학교 1명, 상해 복단대학교 2명 합격의 성과와 함께 HSK 6급 12명, HSK 5급 2명 등 전원이 중국어 능력 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크기변환]수업활동.png

하얼빈조1중학교는 한국의 서울 동북중고등학교, 광주 숭일중학교, 대전 동산중학교 등과 MOU를 체결하고 있으며, 하얼빈조1중 한국사무소 외 탑월드 유학그룹 한국총괄지사, 한국국제부 경기지사, 한국국제부 충남지사, 한국국제부 경남지사, 한국국제부 부산지사 등을 두고 하얼빈조1중학교 입학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을 앞두고 격변하는 시대의 격랑 속에서 학생들은 이전 세대의 상식과 개념에 안주하지 말고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해야 할 것이다. 글로벌 명문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하얼빈조1중학교는 시대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발빠르게 대처하며 학생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하고 창의성과 도덕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다. 
 
◆ 단기캠프  
◎ 일 정: 2023년 7월 22일(토)~8월 12일(토) 
◎ 대 상: 초(고)·중·고
◎ 비 용: 195만원(항공 및 비자 불포함) 
◎ 프로그램
1. 중국어 정규학교 스쿨링 
2. 하얼빈시 관광 및 현지 문화체험 
3. 초·중·고 안중근 의사 역사교육탐방 
◎ 수업방식 
1. 매일 6교시 정규수업 참여 
2. 중국 학생들과 교류(버디제공) 
3. 2인 1실 기숙사 

1.jpg

 
◆ 2023년 9월학기 신입생 모집안내(http://www.harbinuhak.com)
◎ 자격대상: 글로벌 리더가 되고 싶은 적극적이고 인성이 바른 중·고등학생 
◎ 면접장소: 하얼빈조1중 한국총괄지사 한국사무소(강남역 8번출구 2분거리) 외 각 지역 지사에서 면접 

신입생모집.jpg

전체댓글 2

  • 62700
한국학부모아빠

북경대, 칭화대 등 중국 소재 우수 대학들의 순위가 아시아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으며 많은 한국 학부모들의 중국 조기 유학에 대한 관심 또한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중국 공영 방송인 CCTV의 대부분 아나운서들이 하얼빈 출신이라고 할 정도로 하얼빈식 발음은 중국의 표준어에 가장 가깝고 중국어를 배우기에 좋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중국내 국제학교 혹은 입시 전문 기관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으나, 대학 진학 후 전공 수업을 이해하고 현지 교수, 학생들과 중요한 인맥을 쌓으며 진짜 중국을 이해하고 스스로의 미래를 설계한다는 측면에서 중국 현지의 우수한 중∙고등학교에서 수학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거 같습니다.

댓글댓글 (0)
뽀로로맘

북경대, 인민대, 복단대에 합격 축하합니다
학교 시설이 잘 되어있고 관리가 잘 되고 있어서 가능했던 결과 같습니다
조기유학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탐방] 하얼빈조1중학교(哈尔滨朝一中学) - 中國 하얼빈 관리형 공립학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