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中장쑤성 루가오市 포럼 참여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중국 장쑤성 루가오시 한국 S/W 교육시스템 소개
[교육연합신문=박영미 기자]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남승권)는 지난 4월 23일(수) 중국 장쑤성 루가오시에서 열린 교육관계자 포럼에서 학교를 소개했다고 4월 25일 밝혔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국내 최초의 소프트웨어 분야 특수목적고등학교로서 2015학년도 개교 이후 IT 분야에 뛰어난 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또한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향상을 위해 힘써 왔다.
특히, 2024학년도부터 중국 장쑤성 루가오시에 위치한 강해고급기공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소프트웨어 관련 교육 및 학습에 대한 다양한 교류를 진행 중이며, 학교 관계자들은 4월 22일(화)부터 25일(금)까지 강해고급기공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세부적인 MOU 세칙을 체결할 예정이다.
루가오시 교육 관계자 포럼은 4월 23일(수) 오후에 개최됐으며, 루가오시 교육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 협의를 진행하는 자리였다. 이 포럼에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관계자 3명이 참석해 포럼 발표를 통해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학교를 소개 및 홍보, 대전 지역과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해서도 소개해 중국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남승권 교장은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중국 학교와의 교류사업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르완다 교류, 미국 실리콘밸리 체험학습,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현장 체험학습, 팔레스타인 교육 관계자 협력 사업 등 다양한 국제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 협력 사업을 꾸준히 운영하여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